Saturday, June 12, 2010

필리핀 부동산 투자의 원칙

송재호 070 7578 1741 http://philview.com

필리핀 사전 답사

필리핀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우 많은 분들이 브로커(부동산 중개 업자)가 주는 정보에 의존하게 됩니다.

투자 후 자산 가치가 늘어나면 좋은 브로커를 만난 것이고 그렇지 않고 여러 가지로 속을 썩이면 나쁜 브로커를 만난 것입니다.

 

누구에게 있어서든 부동산 투자는 자신의 재산 중에서도 높은 부분을 투자하는 것이고 또 그것이 자신의 재산 1 호가 될 것입니다.

그러한 자신의 재산 1호가 애물단지로 전락하게 된다면 실망감이 클 것입니다. 처음 투자를 도왔던 브로커가 망해서 사라졌거나 여러 가지 문제로 브로커가 골치를 썩인다거나 또는 투자에 대한 수익은 커녕 매달 적자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브로커를 선택한 것도 투자자이며, 투자를 하겠다고 결정하는 것도 투자자이며, 실질적으로 모든 권리와 책임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투자자입니다.

책임을 물어도, 원망을 해도 그 대상은 본인이 되어야 합니다. 남을 원망해서는 안됩니다.

 

브로커(부동산 중개 업자)가 하는 일은 말 그대로 중개업입니다. 중개를 하는 것이지 결정은 투자자가 하는 것입니다.

브로커가 이 건물이 좋으니 이 건물의 콘도 유닛을 사십시오 한다고 해서 여러분은 그 말을 믿고 덜컹 사버릴 수 있겠습니까?

 

이 건물이 좋은지 또는 투자 가치가 있는지는 오직 본인이 스스로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필리핀은 외국입니다. 외국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두번, 세번 이 중으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1. 남들이 물어다 주는 먹이는 그냥 맛 만 볼 것.

2. 절대 남의 투자에 동참하지 말 것.

3. 연구하고 배워서 객관적인 동시에 주관적인 자신만의 투자 포인트를 찾을 것.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