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31, 2011

귀국 이사물품 통관안내 및 운송 피해사례 전파

 


 

[*] 귀국 이사물품 통관안내 및 운송 피해사례 전파

 

아래는 대사관 공지 사항입니다.

 

- 아래 -

 

귀국 이사물품 통관안내 및 운송 피해사례 전파

□ 이사자와 이사물품 정의

● 이사자 - 우리나라로 주거이전 목적으로 입국하는 자로서

■ 우리나라 국민 : 외국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자

■ 재외영주권자 : 영주귀국자 또는 우리나라에서 1년 이상 거주할 자

■ 외국인(외국국적 동포 포함) : 우리나라에서 1년 이상 거주할 자

※ 준이사자, 단기체류자에 대해서는 관세청 홈페이지 참조

● 이사물품

■ 이사자 본인이 입국시 휴대 또는 별송으로 반입하는 물품 중 체류자 직업, 기간, 목적 등으로 보아 세관장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물품 등

□ 이사물품으로 적합하지 아니한 물품

■ 타인물품(타인의 의뢰를 받아 반입하는 전체 물품)

■ 개인용 또는 가정용으로 적합하지 아니한 물품(파이프 오르간 등) 등

□ 면세․과세 물품

● 면세대상 물품

■ 이사자 또는 준이사자 본인, 동반가족이 해외 거주시 3개월이상 사용한 물품

■ 이사물품 등 요건을 충족한 우리나라에서 수출한 국산자동차(단기체류자가반입한 국산자동차는 과세) 등

● 과세대상 물품

■ 선박․항공기

■ 보석, 진주 등과 이를 사용한 제품으로 개당 과세가격이 200만원 이상인 것

■ 자동차(이륜자동차는 배기량 50cc이상)

■ 이사자 등 또는 그 동반가족이 해외에 거주하면서 우리나라에 입국하기 전3월 미만 사용한 물품 등

☞ 과세대상 물품 중 자동차 세부내용

● 이사물품자동차 인정요건

■ 승용자동차(10인승 이하) 또는 이륜자동차(50cc이상)

■ 전거주지에 등록하여 3월이상 경과한 자동차

■ 전거주지에서 이사자 등 및 그 동반가족이 동일 세대를 구성한 가구당 1대의 자동차

■ 이사자 등 입국일부터 6개월 이내 국내 반입

● 이사물품 자동차 과세가격 및 세액결정

■ 선적지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자동차가격에 관한 책자에 게재된신차가격(List Price)을 기준(다만, 객관적으로 입증할 만한 실제구입가격 제시시 제시가격 인정)

- 과세가격 : 동 신차가격(List Price)에서 최초등록일 이후 수입신고일까지의사용으로 인한 가치감소분을 공제한 후 운임 및 보험료를 포함한 가격

■ 총 세율은 2,000cc 초과시 과세가격의 34.24%, 2,000cc 이하시 과세가격의 26.52%

□ 이사물품 운송 관련 피해사례 전파 및 주의사항

이사물품 운송과정에서 운송업체의 고의 부도 또는 연락두절로 인해 이사자가 운송비를 이중으로 지급하거나, 짐을 찾지 못하는 피해사례가 발생. 이사물품 운송업체를 선정할 경우, 신뢰도가 높고 신용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주시고, 운송관련 계약서를 작성하실 경우 꼼꼼히 점검하여 주시길 당부드림

* 본 내용은 개괄적인 사항으로서 세부사항 및 정확한 규정을 안내받으시려면 관세청 홈페이지(해외 이사물품) 및 관세청 고객지원센터로 직접 확인바람

* 관세청 홈페이지 : www.customs.go.kr(“통관정보의 문>해외 이사화물” 활용)

* 서울세관 홈페이지 : www.customs.go.kr/seoul

* 관세청 고객지원센터(국내 1577-8577, 국외 02-3438-5199)


 


Tuesday, March 29, 2011

웹 호스팅 신청 방법


 

[*] 웹 호스팅 신청 방법   
 

웹 호스팅은 2011 년 부터 현재 까지 http://cafe24.com 의 64bit 광 호스팅 SSD 아우토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cafe24.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광 아우토반 일반형을 하시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 할 점은 신청을 할 때, UTF-8 로 해야 합니다. 신청을 진행 하면서 옵션 선택이 나옵니다.

 

( http://cafe24.com 에서 호스팅을 신청하지 않더라도 APM, CVS 가 되는 환경이면 가능합니다. 만약 이러한 것을 잘 모르면 그냥 cafe24 에서 신청을 하십시오. )

 

image

image


 

서버 이전의 기술

출처: 필리핀 콜센터 정보 공유 - 필리핀에서 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까?? 또는 사업을 하실 생각이 있습니까? http://cafe.philgo.com/callcenter 로 오세요.


 

[*] 서버 이전의 기술

서버 이전을 할 때, 특히 도메인 별 IP 가 변경되어야 하는 경우, 서버(홈페이지) 관리자는 참 곤욕스럽습니다.

특히 네임 서버의 정보 변경이 전파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어서, 홈페이지 서버를 변경하면 몇 일 동안 서버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원인이 바로 TTL 입니다.

아래의 화면은 직접 네임서버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DNSEVER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DNSEVER 나 다른 호스팅 업체에서도 요즘은 웹으로 네임 서버 설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래서 요즘은 옛날에 설정해 놓은 도메인이나 관리를 할 까, 귀찮게 네임서버를 직접 만지지 않습니다.

image

대부분 TTL 은 ... 네임 서버 관리자의 성격마다 틀리지만, 4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정해 놓습니다. 이것은 Authoritive DNS 이죠. Cache DNS 는 이 정보를 받아서 보관하고 있다가 TTL 이 끝나면 다시 Authoritive DNS 에서 새로운 정보를 받아 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이전으로 인한 네임 서버 정보가 변경이 되면, 강제적으로 Cache DNS 의 캐쉬 정보를 없애면 새로운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겠지만, ...

위와 같이 서버 이전을 하기 전에 Authoritive DNS 의 TTL 값을 5분으로 하면, 빠른 시간내에 서버 이전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w1, w2, w5, w8, w9 도메인을 없애고 ... (L4 스위치는 비싸서 못 쓰겠지만,) 라운드로빈 방식을 통해서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개의 IP 를 연결해서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대의 서버로 운영하는 방법으로 변경을 해야 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대충 하면 편한데, ... 좀 모양새가 없죠. 제대로 하려면, ... 귀찮죠.)

 

 


Sunday, March 27, 2011

화상 영어 강의 품질 보증 서비스 - 위세너 화상 영어 창업


 

[*] 화상 영어 강의 품질 보증 서비스 - 위세너 화상 영어 창업   

image

저희는 모든 수업을 음성 녹음합니다. 그리고 매주 목,금 요일 스케쥴 매니저와 스케쥴 매니저 보조들이 연장 근무를 해 가며 강사들의 수업을 듣습니다.

강사가 수업을 잘 했으면 상을 주고, 못했으면 벌을 줍니다.

상벌을 주는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고 독립 항목들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콜센터 산업에서 직원들의 월급을 계산 할 때 QA 점수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A 란 품질 보증이라는 뜻으로 "Quality Assuarrance" 의 약자입니다.

 

상담원(또는 영어 강사)이 고객(또는 학생)에게 수업을 잘 했으면 높은 QA 점수를 받게 되며 이것은 월급에 반영이 됩니다.

 

저희 역시 이러한 제도를 도입하였으며 지금 현재 시행 초기에 있습니다.

 

기존에는 단순히 상벌 기준과 품질 개선을 위해서 지난 수업을 듣고 검토를 했다면, 이제는 보다 확실히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에게 보상을 하기 위한 제도를 마련한 것입니다.

 

QA 는 정시에 시작해서 정시에 마치는지, 교재 준비 및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커리큘럼을 따르는지, 학생의 수업 참여도가 높은지, 강사가 학생에게 모티브를 제공하고 수업을 리드하는지, 전체적으로 수업이 잘 진행되었는지 등등 12개 이상의 항목 들이 있으며 매주 체크를 하고 매월 1일 지난 달에 대한 결과가 발표됩니다.

 

개별 수업의 QA 점수는 70점 이상이어야지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으로 판단을 하며, 50점 이하의 QA 점수가 나오면 학생에게 해당 수업에 대한 환불 처리를 할 계획입니다.

 

학생이 환불 요청을 하지 않아도 저희가 직접 환불을 해 드리는 것입니다. 물론 해당 수업 한 건에 대한 환불이며 언제든지 그 수업에 대해서 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목요일, 금요일 연장 근무만으로 되지 않으므로 토요일 근무까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 제도가 제대로 정착이 되어 저희 영어 교육 콜 센터의 강사들이 그 어떤 온라인 영어 강사들 보다 띄어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Tuesday, March 22, 2011

필리핀 콜 센터 카페 - 필리핀 모임


 

[*] 필리핀 콜 센터 카페 - 필리핀 모임   
 

제 1 회 소규모 콜 센터 업체 운영자 및 창업 준비자 모임

작성자 : 송재호
연락처 : 070-7893-1741 thruthesky@gmail.com
콜 센터 창업 및 정보 공유 홈페이지 : http://cafe.philgo.com/callcenter

 

image

고진감래 (苦盡甘來).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뜻이죠.

저는 "정말 원하는 것, 기쁨과 행복은 늘 맨 마지막에 찾아온다"고 해석합니다.

여러분에게 고진감래는 무엇인가요?

2011 년 소규모 콜 센터 업체 운영자와 창업 준비자 모임을 가지려고 합니다.

 

모임의 내용은 서로의 애환을 한 잔 술로 달래고 또 여러가지 애로 사항과 문제 해결 점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업무적으로 협력을 하여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얘기도 해 볼 것입니다.

 

아무래도 모임의 구성이 "콜 센터 관련 업"이다 보니 자연스레 서로에 대한 경험이나 협력 또는 기타 사업에 관한 이야기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필리핀에 소규모 콜센터 운영 업체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사업 운영에 애로점이 많다는 것을 잘 알 고 있습니다.

저의 얘기를 간단히 하자면,

저는 2007 년 재택 강사와 처음 사업을 시작했으며 정말 아주 어렵게 시작을 했습니다.

 

2007 년 당시 해외로 나가 본 경험이 한번도 없었으며 정말 아무것도 모른체 오직 패기하나만 가지고 필리핀 비행기를 탔습니다.

저는 정말 돈 한푼 없었으며 동생으로 부터 돈을 빌려서 필리핀에 들어왔습니다. 필리핀에서 하숙 5달 하니 통장에는 잔고가 50 만원도 남지 않아 하숙비를 못 낼 것 같아 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다시 카드 빚을 내서 필리핀으로 들어왔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당시에 제가 카드를 만들만한 신용이 안되었을 텐데 카드 빚을 낼 수 있었다는 게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지금은 클락에서 비싼 전용선을 쓰고 있지만 여전히 고용된 강사가 얼마 안되는 소규모 업체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떠하신가요?

혹시 콜 센터 사무실을 하숙집에서 차려 놓고 있지는 않은가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하숙생으로 들어가서 그 하숙집에 임시 콜센터를 차린거죠. 소규모 콜센터 운영하시는 분들 중 독한 사람들 많습니다.

콘도나 집을 렌트해서 콜센터 사무실을 운영하시나요? 그렇다면 잘 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원래 그렇게 시작을 하는가 봅니다.

여러분들의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혹시 콜 센터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면 참석을 하셔서 좋은 의견을 들어보셔도 좋겠습니다.

모임 날짜와 시간은 신청을 하시는 분들과 대화를 해 보고 결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임 신청은 http://cafe.philgo.com/callcenter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 남겨 주세요.

 

 


 

인터넷이 동작이 이상할 때,


 

[*]  인터넷이 동작이 이상할 때,  
 

image

경험상으로 볼 때, 가끔씩 컴퓨터나 각종 전자 장치를 한 번씩 껐다가 켜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제가 쓰는 라우터를 좀 무리하게 쓰는지 가끔씩 뻗습니다.

 

이것이 한번 뻗으면 완전히 뻗지를 않고 반만 뻗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문제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아... ipTIME 을 잘 쓰고 있는데, 좀 불안 불안 합니다.

 


 

도메인 관리 툴 - DNSEVER


 

[*] 도메인 관리 툴 - DNSEVER   

여러분은 인터넷과 웹(WWW, 월드와이드웹)의  구분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궁금하시면 저에게 전화를 한번 해 보세요. 하하.

 

어쨌든 아주 오래 전에 웹이 인터넷을 이겨서 완전히 삼켜 버렸습니다.

이메일 전송도 웹으로 하고 검색, 뉴스 제공 등 많은 것들이 웹에서 이루어집니다.

요즘은 도메인 관리도 웹으로 하죠.

모든 인터넷 툴은 웹으로 가능하며 웹을 능가하는 것들이 나오지만 아직 대중화 된 것은 없나봅니다.

 

각석하고 언제 부터 인가 도메인 네임을 웹으로 관리를 했습니다. DNSEVER 뿐만아니라 제법 큰 네임 관리 업체에서는 웹 툴을 제공합니다.

제가 심심해서.. 2007 년도에 도메인을 한 300 개 구매를 했습니다. 그 중 몇 개를 팔기는 했지만... 본전 못 뽑고 그냥 대부분의 도메인을 버렸습니다.

 

아래는 DNSEVER 로 관리하는 저의 도메인들입니다. 알파벳으로 o 부터 나와 있으니 a 부터 n 까지는 생략이 되었죠.

 

그런데 요즘 DNSEVER 로 관리를 하는 것 보다 그냥 hosting.kr (제 대부분의 도메인이 이쪽에 있음) 이나 해당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제공하는 툴로 하는게 낳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작업을 다시 한 번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ㅡㅡ;


 image

[필리핀 역사 속의 인물] 필리핀 독립 영웅 아귀날도. 필리핀 초대 대통령


 

[*] [필리핀 역사 속의 인물] 필리핀 독립 영웅 아귀날도. 필리핀 초대 대통령

 

image 스페인과 미국에 대항한 필리핀의 독립운동 지도자. 29세에 필리핀 초대 대통령이 되었으며 이후 미국의 점령에 저항했다.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지만 1964년 95세로 타계할 때까지 필리핀 국민들의 추앙을 받았다.

 

1869년 오늘, 필리핀 카비테주 카윗의 유력자 집안에서 태어난 에밀리오 아귀날도는 16세 때 안드레스 보니파시오가 이끄는 독립무장단체에 가입했다.

그러나 2년 후 보니파시오 그룹이 스페인 군대를 공격하려 하자 아귀날도 그룹은 전력 부족을 이유로 거절했고 보니파시오는 패배했다. 아귀날도는 이후 중심 인물로 부상했고 지도력을 잃은 보니파시오를 제거했다.

 

아귀날도는 미국의 지원으로 스페인을 내쫓은 뒤 1897년 필리핀 초대 대통령에 취임, 세금, 교육, 의료 등 개혁을 단행했다.

그러나 2년 뒤 미국과의 전쟁이 벌어졌고 아귀날도는 이에 저항했으나 1901년에 체포된다.

미국이 점령한 체제에서 은퇴했던 아귀날도는 1935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으나 마누엘 퀘존에게 아깝게 패한다.

필리핀은 미국에 이어 일본의 점령 하에 있다가 일본 패망 다음해인 1946년 독립한다.

아귀날도는 이후 국가 원로로서 각종 공직을 거쳤으며, 사후 21년 뒤 5페소 지폐의 주인공이 된다.

 

 

 


 


Monday, March 21, 2011

[필리핀 대사관 공지] 필리핀 사건 사고 관련


 

[*] [필리핀 대사관 공지] 필리핀 사건 사고 관련

1. 주필리핀대사관(대사 이혜민) ․ 한인총연합회(회장 이원주)는 3. 18(금) 오전 필리핀 경찰위원회 대회의실에서 Robredo 필리핀 내무부장관, 경찰위원회 위원, 경찰청 간부들과 함께 ‘한인사건종합대책회의’ 3차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동석자 : 대사관측 김용호 공사겸총영사 및 영사 4명, 한인회측 이종섭 수석부회장, 이민호 부회장, 황일원 남부한인회장, 정의권 중부루손한인회장, 정재열 마카티 지회장, 홍성준 파식/올티가스 지회장, 최상구 안티폴로 지회장, 양희준 카비테 지회장 등)

2. 우리측은 이 자리에서 한인 안전 문제를 전담하기 위해 지난 해 경찰청에 설치된 Korean Desk를 통해 대사관/한인회와 필리핀 경찰당국간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평가하고, 향후 지역 경찰청에 지역 한인회와 연계되는 ‘한인특별연락소’(Special Liasing Post for Korean)를 설치하여, 한인 안전 문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경찰청에서 지역 교민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 세미나’를 개최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3. Robredo 장관 등 필리핀 치안당국에서는 지난 해 말 관광 경찰대(Tourist Police, ‘Bantay Turista')를 창설, 국내 14개 주요 관광지에 배치하고, 공항 주변 및 고속도로에 대한 순찰 강화 등 필리핀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한인이 필리핀 전체 관광객의 20%를 상회하고 투자와 사업파트너로서 필리핀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높음을 충분히 인식하고 한인 관련 사건에 대하여 법무부 등 모든 관계 부서와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키로 하였습니다.

4. 필리핀 치안당국은 또 최근 빈발하고 있는 수면제 약물 강도(Ativan gang) 범죄 대책을 마련해 달라는 우리측 요청에 대하여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답하였습니다.

5. 4차 회의는 오는 6월 중에 대사관 주최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Sunday, March 20, 2011

김규열 선장님 도우미 일지


 

[*] 김규열 선장님 도우미 일지

 

출처 : 필고 http://philgo.com
글쓴이 : 송재호
연락처 : thruthesky@gmail.com

 

1 장. 김규열 선장님(이하 김규열씨로 호칭) 에 대한 사건 개요

 

- 서문 -

본 글은 필리핀의 교도소에 억울하게 갇혀서 1년 이상 제대로 보호를 받지 못한 체
방치되어 있는 김규열 선장님에 관한 글입니다.

본 글에서 "억울하"다는 표현을 쓴 이유는 김규열 선장님이 죄가 있으면 재판에서 판결을
하면 될 것인데, 과거 5년간 제대로 된 재판도 없이 갇혀 있다가 무죄로 풀려난
조중사(조광현 님)처럼 장기간 교도소에서 인간 이하의 처우를 받으며 갇혀있다는
사실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2011 년 1 월 22 일 현재 김규열씨 선장님은 마닐라 시티젤에 갇혀 지내고 있습니다.

2009년 12월 필리핀에서 마약소지 혐의로 체포되어 현재 필리핀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으며,
최근(2010년 12월 말)까지 3차례의 공판이 진행된 상황입니다.

김규열씨의 문제는 2011년 11월 말 경에 교민 사회에서 알려져서 2011년 3월 현재 까지

의견이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이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번 째 의견은 김규열씨가 범죄인이 맞다는 의견입니다.

PDEA 에서 제시하는 모든 서류와 근거 자료가 정확하고 의심의 여지가 없이 김규열씨는 마약 범죄를 저지른 중죄인이라는 것입니다.

(PDEA 는 Philippine Drug Enforcement Agency 약자로서 필리핀 마약청입니다.)

두번 째 의견은 완벽한 조작이라는 것입니다.

마약 혐의로 3년 반 동안 억울하게 감옥에 갇혀 있다 2007 년에 불려난 방기일 씨나

살인 혐의로 5년 동안 억울하게 감옥에 갇혀 있다 풀려난 조광현 씨와 같이

모든 증거 자료는 완벽한 조작이라는 것입니다.

그 들은 처음 김규열씨를 체포 했을 때, 돈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증거 자료가 사실이든 거짓이든 재판을 하면 무조건 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판단이며

또 실질적으로 김규열씨 구명 운동을 진행하는 분들의 의견입니다.

해결 책은 보석을 통해서 김규열씨가 밖으로 나오는 것과 김규열씨를 잡아 넣은 PDEA 단속반과 합의를 하는 것입니다.

보석으로 김규열씨가 나와서 자신을 잡아 넣은 PDEA 단속반과 합의를 하면 좋고 아니면,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PDEA 단속반과 합의를 본다는 것은 죄가 없는데 잡혀가서 억울한 옥살이를 한 것에 대해서 이의 제기를 하지 않고 함구하겠다는 것입니다.

김규열씨가 억울하게 당했다고 하더라도 자유의 몸이 되면 조용히 참고 살아가는 것과

한국으로 돌아가 국제 재판을 통해서 필리핀에 국가와 정부에 소송을 거는 걸어 해당 부정 마약 단속반의 처분과 필리핀의 외국인에 대한 부당한 처우를 알리는 것 등의 선택은 김규열씨가 택할 문제입니다.

 

 

2장. 인물안내

 

a) 김규열

김규열씨는 2009 년 12 월 17일 마약 소지 혐의를 덮어쓰고

억울하게 끌려가 돈을 주지 않자 필리핀 마닐라 시티젤 교도소에 갇혀 유죄, 무죄

판결도 없이 재판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갇혀서 방치 되어있습니다.

필리핀 교민 및 대한민국민의 염원은 김규열씨가 무죄로 풀려나는 것이 아니라

빠른 시간내에 제대로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b) 구정서

조광현씨가 교도소에서 제대로 된 재판을 받지 못한 체 유죄, 무죄 판결도 없이

5년간 갇혀 있을 때 무죄 석방이 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신분입니다.

2010년 12월 중순 이후 대한민국 언론에 김규열씨에 대한 안타까운 사연을 제보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도록 불씨를 만들어 낸 분입니다.

 

c) 한나현민 (본명: 방기일)

필리핀 교도에서 억울하게 3년 반 동안 갇혀 있다가 2007년 풀려나신 분으로

김규열씨 문제를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으로 김규열씨 석방에 힘을 쓰고 있는 분.

 

d) 김창규

딴지일보 기자로서 김규열씨 사연을 가장 먼저 기사화 하고 누구보다 앞장서

김규열씨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

다음 아고라에 이슈청원과 모금청원을 시작.

 

e) 조광현

살인이라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5년 동안 무죄, 유죄 판결도 없이 갇혀 지내다가

2010년 말에 출소한 분으로 필리핀 마닐라 시티젤에 갇혀 있을 당시 김규열씨와 같이

생활하였습니다.

누구보다도 부조리한 필리핀의 실태를 잘 알고 있으며 필리핀 교도소의 어려운 생활을

잘 알고 있습니다.

 

 

3장. 김규열씨 호소문

《대 한민국 나에 조국에 살고계신 국민 여러분께 올립니다》호소문에서 직접 밝힌 본인의 신상정보

성명 : 김 규 열 Kim Kyu Yeol 생년월일 : 1960년 8월 20일
주민번호 : 600820 - XXXXXXX 본적 : 전남 여수시 종화동 1111-7호
가족관계 : 없음 (5년전 이혼함)
학력 : 전라남도 여수동 국민학교 졸업, 여수동중학교 (11회)졸업, 여수 수산 고등전문학교 (현재 여수대학교) 항해과 (12회) 학번 55회 졸업
승선경력 : 해상생활 선박근무 25년, 직책 ~ 선장으로 17년 근무

호소문 전문: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63588&page=1&cafe_id=kim&category=

 

 

4장. 사건 일지

 

2009년 12월 17일 오후 3시경
필리핀 마닐라시에 위치한 하리손 플라자 내에 위치한 "차오킹"이란 식당에서 식사를
사가지고 나오자 마자 3명이 김규열씨를 강제로 끌고 봉고차에 태웠음.
봉고차에는 총 3명이 더 있었고 총 6명이 김규열씨를 PDEA (마약 단속국)으로 데리고 갔다.
얼마 후 경찰들이 사건 조작을 하였는데, 김규열씨가 소지하지도 않은 마약과 돈 뭉치 등을
테이블에 올려놓고 김규열씨와 함께 사진을 찍었다.
김규열씨가 반항을 하자 많은 구타를 했으며 권총을 머리에 대고 협박을 했다.

2010년 1월 27일
PDEA 에서 40여 일간을 보내고 2010년 1월 27일 오전 일찍 마닐라 시티젤(교도소) 이송 후
6호 감방에서 현재까지 지내고 있다.
김규열씨는 이 때까지도 자신의 죄목이 무엇인지 몰랐으며 나중에서야
마약과 관련된 "섹션5"(마약 소지 또는 운반)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2010년 8월 29일 일요일
호소문 작성 : "대한민국 나에 조국에 살고계신 국민 여러분께 올립니다"

2010년 12월
구정서씨가 김규열씨의 사연을 국내 언론에 제보함으로서
"김규열 선장님 구출작전"이라는 불씨가 발생.

 

 

5장. 도우미 일지.

 

2010년 12월 18일

구정서씨의 메일을 통해 조광현씨가 쓴 호소문이 딴지일보 전달 됨.
내용은 필리핀 감옥에서 5년간 억울한 살인 누명을 쓰고 불법감금되었던
조광현씨(한국에서는 조중사 사건으로 알려짐)가 12월 17일 무죄판결을 받았다는 사실이다.
메일은 그동안의 사연과 함께 다시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호소로 끝을 맺는다.
이 메일은 딴지일보를 포함한 각 언론사로 제보되었다.

- 발췌 - 딴지일보 http://www.ddanzi.com/news/54659.html

 

 

2010년 12월 20일 전후,
  구정서씨가 김규열씨에 관한 억울한 사연을 대한민국의 언론에 호소
http://www.newsdream.co.kr/mybbs/bbs.html?mode=view&bbs_code=request&cate=report&page=&search=&keyword=&bbs_no=121767

 

 

2010년 12월 22일 밤 부터 23일 새벽 까지 전화 인터뷰
  딴지 일보 김창규기자와 구정서씨, 조 광현씨가 인터넷 전화를 통해 김규열씨와 관한 문제로 인터뷰
  김규열씨가 교도소에서 쓴 편지를 스캔하여 딴지 일보 김창규 기자에게 전달.

 

 

2010년 12월 24일
  딴지일보에 김규열 선장의 억울한 사연이 기사화. 이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됨.
  필리핀에서 김규열 선장이 죽어가고 있다
http://www.ddanzi.com/news/53651.html
  딴지일보 김창규 기자가 다음아고라 이슈청원 시작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101780

 

 

2010년 12월 25일
  많은 분들이 외교통상부에 김규열씨에 대한 진상 조사를 위한 항의글을 올리게 됨.
  외교통상부가 김규열씨에 대한 조치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제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63734&page=1&cafe_id=kim&category=

 

 

2010년 12월 26일
  오마이뉴스 신문에 기사화
http://www.shinmoongo.net/sub_read.html?uid=21489&section=sc1&section2=%BB%E7%C8%B8

 

 

2010년 12월 27일
  딴지일보 김창규 기자가 필리핀교도소에 갇혀있는 김규열씨와 통화
  딴지일보에 후속 기사가 발표 - 김규열선장 사건의 진실은?
http://www.ddanzi.com/news/53831.html
  이후 많은 인터넷 신문에서 기사화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63732&page=1&cafe_id=kim&category=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64636&page=1&cafe_id=kim&category=

 

 

2010년 12월 29일
  필고 운영자 송재호, 김규열씨에 대한 사연을 한 겨레에 기사 제보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65037&page=1&cafe_id=kim&category=

  12월 29일 저녁에 대사관에서 교도소에 있는 김규열씨에게 생필품을 전달

 

 

2010년 12월 31일
  오마이뉴스에서 기사발표
http://school.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500260

 

 

2011년 1월 초
  국내의 수 많은 언론에서 기사 발표.

 

 

2011년 1월 5일

  지난 1월 5일, 외교통상부는 김규열 선장 사건과 관련하여 '마약소지 혐의로 필리핀에 수감중인 우리국민(김○○씨)관련 외교부 조치 내용입니다.(외교통상부 원문 링크)' 라는 제목의 두 번째 공지문을 올렸다
http://www.mofat.go.kr/incboard/freedetail.jsp?txtBoardId=F0005&txtBoardSeqNo=58002&txtCurrPage=1&txtLineNo=10&txtSerItem=&txtSerStr=

 

 

2011년 1월 6일
  필고에서 아고라 이슈 청원 서명 운동을 진행
http://w9.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reminder&idx=68738&page=1&cafe_id=&category=
  김규열씨 관련 연합뉴스 기사 발표
  김규열씨 관련 뉴시스 기사 발표

 

 

2011년 1월 7일
  딴지일보에 모금 청원에 관한 기사 발표
  김규열 선장 모금 청원 - 우리 스스로를 구하자
http://www.ddanzi.com/news/54659.html
  딴지일보 김창규 기자가 다음 아고라에 모금 청원을 시작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id=102220

 

2011년 1월 11일
  방기일(필고 회원 닉네임: 한나현민)씨와 구정서씨, 조광현씨가 마닐라 시티젤 교도소에서 김규열씨 면회.
  장충동 족발 식당에서 음식을 제공

 

2011년 1월 12일
  구정서씨가 필고 카페에 김규열씨에 관한 서류 정보 글 등록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72144&page=1&cafe_id=kim&category=

 

 

2011년 1월 15일
  필112 교민보호 단체에 구정서씨와 조광현씨가 참석하여 김규열씨의 문제에 대해서 의논. 필112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

 

 

2011년 01월 18일
  "일요서울신문사"에서 김규열씨 관련 기사 발표
http://www.ilyoseoul.co.kr/show.php?idx=88424&table=news_society&table_name=news_society&news_sec=024

 

 

2011년 2월 2일
  구정서씨, 마닐라 시티젤의 교도소로 김규열씨 면회.
  장충동 족발집에서 음식 제공.

 

 

2011년 2월

  다음 아고라 청원 거절.
  보석금에 대해서는 청원이 될 수가 없음.

 

 

2011년 3월 9일

  필고 회원 "불그XX" (김문X) 님을 비롯한 몇 몇 분들이 필고 운영자 송재호씨에게
  김규열 선장님을 위한 모금 운동을 진행하자고 전화로 요청을 해 와서,
  구정서님과 상의를 하여 모금 운동에 관한 계획을 세우고 시행을 할 수 있도록 검토를 함.

 

 

2011년 3월 12일

  구정서씨가 김규열씨 면회.
  장충동 족발에서 계속해서 교도소에 갇히 김규열씨를 위해 음식을 제공하고 있음.

 

 

2011년 3월 14일

  김규열 선생님을 위한 모금 운동 시작.
  모금 금액은 구정서씨가 관리.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110051&page=1&cafe_id=kim

 

 

2011년 3월 30일

  김규열씨 재판 예정.
  국선 변호사를 통해 그냥 형식적인 재판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 됨.

 


 


김규열 선장님을 위한 모금 운동


 

[*] 김규열 선장님을 위한 모금 운동


 

image

김규열 선장님(이하, 김규열씨)에 대한 문제가 교민 및 한국 사회에 알려진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필고 회원 님 중에서 몇 몇 분들이 김규열씨를 위해 기부를 하겠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이 때 마다 다음 아고라에서 모금 청원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다려 달라고 얘기를 드려왔으나,

보석금 마련을 위한 모금 청원은 성사될 수 없다고 하여 다음으로 부터 거절당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모금 운동을 진행합니다. 3월 9일 부터 시작되었으며 몇 몇 분들이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1. 모금 금액은 구정서씨가 맡아서 관리하도록 하였습니다.

2. 모금되어진 금액은 모두 김규열씨를 위해서 쓰여지며

3. 100% 영수증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영수증 처리를 할 수 없는 곳에는 모금액을 쓰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단, 김규열씨에게 직접 전달 되는 금액은 제외)

4. 금전이 아닌 물품 지원도 받습니다. (참고로 모 식당에서 김규열씨 면회를 갈 때마다 꾸준히 음식 제공을 합니다.)

5. 익명 후원도 가능하지만, 되도록 입금 후 게시판에 글을 써 주시면 좋습니다. (입금할 때, 통장에 입금자명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금 통장 안내 : 3640149559 Metro Bank Jungseo Ku

 

 

[*] 김규열 선장님에 대한 안내

 

필고 "김규열 선장님 구출 작전" 카페에서 보다 많은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http://cafe.philgo.com/?cate=post_in&action=view&id=cafe_kim&idx=110056&page=1&cafe_id=kim&category=

 

 

 

 


 


Friday, March 18, 2011

영어 못 하는 나라 대한민국. 해결책은 일대일 화상 영어 수업


 

[*] 영어 못 하는 나라 대한민국. 해결책은 일대일 화상 영어 수업   
 

 

image

 

교육 기술 과학부에 따르면 영어 공부를 위해서 한 해에 들어가는 비용이 6 조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 총 합 16 년.

물론 학교에서 전공 공부를 하고, 수학, 자연 과학도 공부하겠지만 가장 공을 들이는 것이 영어입니다.

대한민국의 학생은 16 년 동안 영어만 공부를 하다가 졸업을 합니다.

요즘 대학생에게 물어보면 대학 4년 동안 자신의 전공 과목 공부는 하지 않고 영어 공부만 하다가 졸업한다고 합니다.

영어를 잘 하면 성공 대열에 낄 수 있고 영어를 못하면 인생 낙오가 된다고 생각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영어를 못 하면 입사 시험에 낭패를 보고, 승진 시험에도 낭패를 보고... 인생이 꼬이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어를 못하는 최하위권 국가로 취급되고 있으며 실제로 16년 동안 죽어라 공부를 해도 영어 한마디 못합니다.

죽어라고 공부를 해도 안 되는 것입니다.

초등학교 6년 동안 영어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한국으로 말을 합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마찬가지입니다.

한국말로 단어, 문법 공부를 하니 영어로 듣고 말하기를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학원에서 하는 수업은 일대다(클래스당 10명 내외)입니다. 50분 수업에서 영어 선생님이 절반 이상은 수업 진행을 위해서 말을 해야합니다.

학생 10명이서 25분 수업을 나누어서 말을 한다고 해도, 말을 잘 하거나 눈치 없이 자기 할 말을 계속 하는 것 입니다.

수업 시간은 정해져 있고 모든 학생 마다 말하기가 중요한데, 그래서 골고루 말하는 시간을 가져야하는데 한 학생이 그 시간을 독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정말 말 한마디 못하고 수업이 끝나는 경우도 있고 평균적으로 본인이 말할 수 있는 시간은 2분도 채 안 될 것입니다.

예전에 그 2 분도 안되는 시간(저에게는 평균 1분이 안되는 시간)을 위해서 버스를 타고 학원에 왔다 갔다 했습니다.

학원 원장님들이 이렇게 얘기합니다.

요즘은 학생들도 전화 화상 영어에 대해서 모두 다 알고 있다고. 대부분 필리핀 선생님과 일대일 수업으로 하루 25분 씩 수업을 하는데, 그 효과가 지금까지 학교나 학원에서 배운 어떤 것 보다 뛰어나다고.

물론 단어를 외우고 문법을 익히는 것은 영어 공부의 기본입니다.

하지만 그 것이 학교 생활 16년 동안 수 없이 반복되어져서는 안됩니다.

대신, 듣고 말하기는 수 없이 반복되어져야합니다. 똑 같은 문장을 다르게 들어보고 응용해서 다르게 표현을 해 보고, 그래야 말하기 능력이 향상이 되는 것입니다.

일대일 수업이 아니고서는 말하기 능력은 좀 처럼 향상되지 않을 것 입니다.

이러한 면에서 많은 학생들이 화상 영어 수업을 선호하고 있으며, 학원 원장님들도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일대일 화상 영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접속자 마케팅 또는 방문자 실시간 마케팅


 

[*] 접속자 마케팅 또는 방문자 실시간 마케팅
 

방문자 실시간 마케팅이란,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먼저 말을 걸어서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여서 회원 가입이나 게시판에 글을 쓰거나 또는 전화를 하기 전에는 고객의 정보를 알 수 없어서 고객에게 먼저 말을 걸거나 다가가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접속자 마케팅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람에게 먼저 말을 거는 것 입니다.

상대방이 누군지도 몰라도 전화 번호를 몰라도 바로 말을 거는 것이죠.

최근에 새로운 홈페이지를 하나 열었습니다. 제가 홈페이지 오픈하는 것이 취미 아닌 취미가 되어서...

톡 플러스를 켜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예전에... 아주 오래전에 다른 사이트에서 상담을 했던 학생이 접속을 했네요.

 

저희 전 가맹사는 기본적으로 톡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는 것입니다.

가맹사 사장님들이 문의가 없다고 얘기를 할 때 마다 톡 플러스를 이용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하루 종일 너무나 많은 문의가 와서 톡 플러스의 사용을 포기할 것이라구요.

실제로 그렇습니다.

저도 너무나 많은 문의가 와서 종 종 포기를 하고는 합니다.

가맹사 사장님들도 마찬 가지이구요.

접속자 마케팅 도구 톡 플러스를 이용하면 문의는 많은데 실제 수업으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다들 포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image
 

Thursday, March 17, 2011

루손섬 [Luzon I.]


 

[*] 루손섬 [Luzon I.]

image

면적 10만 4700㎢. 인구 약 3,066만(1990). 국토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전체인구의 약 반 정도가 살고 있는 주요한 섬이다. 동쪽은 태 평양, 서쪽은 남중국해에 면하고, 북쪽은 루손 해협에 의하여 타 이완과, 남부는 산베르나르디노 해협 및 베르데섬 해협에 의해 각각 사마르섬 ·민도 로섬과 격리되어 있다.

지형은 복잡하며, 중앙에 코르디예라 중앙산맥, 북동안에 시에라마드레산맥, 북서안에 삼발레스산맥이 모두 남북 방향으로 뻗어 골격을 형성하며, 그 사이에 카가얀 ·중앙대평원의 2대 충 적평야가 전개되고, 팜팡가 ·카가얀 ·아 그노 등의 강이 그곳을 관류하고 있다. 또한, 남부 및 남동부의 비 콜 반도는 화산지대로, 탈 ·마욘 등의 활화산이 솟아 있고, 풀 로그산(2,929m)은 섬의 최고점을 이룬다. 기후 도 복잡하여, 대체로 고온다습하나 서해안이 건기와 우기가 뚜렷한 데 반하여, 동해안은 강우가 연중 평균적이며, 비콜 반도는 특히 강우량이 많다. 그 밖에 루손섬은 이따금 태풍의 피해를 입을 때가 있다.

주민의 구성도 복잡하여, 마닐라를 중심으로 하는 중앙부는 필 리핀에서 지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타갈로그족(族)의 거 주지역이 되어 있으나, 비콜 반도 동반부에는 비콜족(族), 중앙대평원 서반부에는 팜팡간족(族), 링가옌 만두(灣頭) 일대에는 판가시난족(族), 북쪽에서 서해안에 이르는 지역에서는 일로카노족(族) 등이 거주한다. 이들은 모두 그리스도교화한 말레이계 민족이나, 북반부의 산지에는 그 밖에도 일로코 ·이고로트 ·이론고트 ·틴갼 등 아직도 원 시종교를 믿는 많은 부족이 소수민족으로서 거주하며, 그 중에는 아 에타족(族) 과 같이 오래 된 네그리트계(系)에 속하는 종족도 남아 있다. 또 에스파냐인과의 혼혈인 메스티소와 중국인도 도시부에 많이 거주한다.

필리핀 제도의 역사는 중앙부의 비사야 제도가 일찍이 문호를 개방하였으나, 루손섬은 16세기부터 에스파냐와, 그 뒤 미국 통치시대에 주로 발전하였다. 중앙대평원은 필리핀의 곡창지대로 전국 쌀 생산량의 30%를 차지하며, 옥수수 ·담배 ·사탕수수 ·코코야자의 생산도 많다. 그러나 관개시설은 아직 충분하지 않으며, 토지개혁도 완전하지 않아 전통적인 소작제도가 현저하다. 광물자원은 중앙 산악지대에 풍부하며, 철 ·구리 ·크롬 ·망간 등이 채굴되고, 마닐라를 중심으로 공업이 발달하고 있다. 교통도 비교적 잘 정비되어 있으며, 마닐라를 중심으로 국도가 북단(北端)에서 남동단(南東端)으로 뻗쳐 있다.



콜 센터 컴퓨터 및 인터넷 관리

 


 

[*] 콜 센터 컴퓨터 및 인터넷 관리   

image

조금 규모가 있는 콜 센터에는 컴퓨터 및 네트워크 관리자가 있습니다.

 

소규모 콜 센터에서는 사장님이 직접 해야겠죠.

 

컴퓨터는 강사가 사용하니까 영문 윈도우를 써야겠죠. 알약이 영문 윈도우에서 실행되지만 한글도 잘 안보이고 관리도 어렵고. 그렇다고 영문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쓰자니 비싸고 관리도 어렵고.

 

저희는 백신 프로그램을 안 씁니다.

 

제가 먼저 설명을 해 드린 글에 있는 기능을 세 가지를 복합 운영을 하면 굳이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먼저 쓴 글에서 설명 해드린 "웹 접속 차단 + 프로그램 실행 제한 + 인터넷 속도 점유 제한 " 3가지를 복합으로 용을 한다면 굳이 백신 프로그램이 없어도 잘 운영이 됩니다.

 

물론 위 3가지 말고도 더 많이 응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웹 접속 차단을 할 때, 인터넷 네트워크 이원화하는 방법도 설명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KT 와 데이콤 인터넷을 쓸 때, 스카이프 수업은 KT 로 웹 접속은 데이콤으로 해서 하나의 컴퓨터에서 KT 와 데이콤 두 인터넷을 동시에 쓰게 하는 것입니다.

 

응용을 하자면 끝이 없지만, 너무 어렵게 할 필요 없이 이렇게 세가지만 응용을 해도 충분히 원활한 사무실 인터넷과 컴퓨터 관리가 가능하며 바이러스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5년 이상을 이렇게 응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에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설치하거나 실행을 하지 않습니다.

 

단 한번도 바이러스가 문제 된 적이 없습니다.

 

문제될 가능성도 없습니다.

 

강사들이 USB 플래쉬 메모리 카드로 파일을 옮기다가 바이러스가 강사 컴퓨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자체가 관리자의 자녀 보호 기능에 막혀서 실행이 되지 않을 뿐더러 인터넷이 막혀져 있어서 통신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콜 센터 인터넷 관리 3 편 - 강사 별 인터넷 사용 제한

 


 

[*] 콜 센터 인터넷 관리 3 편 - 강사 별 인터넷 사용 제한   
 

홈페이지 접속할 때가 가장 많은 인터넷 속도 점유를 하게 됩니다.

네이버에 접속할 때 해당 컴퓨터가 순간적으로 인터넷 속도를 대부분 차지하게 됩니다. 네이버 접속을 할 때, 캐쉬가 없는 경우, 약 10 M 정도의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데 인터넷 최대 속도가 1M 일 경우 네이버가 모두 뜨기 까지 10초가 걸립니다.

물론 이론적인 수치이지만 1M 가 짜리 인터넷을 다른 강사와 공유해서 쓰는 경우 한 강사가 네이버에 접속을 한다면 다른 강사는 수업을 하는데 아주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 회선을 독점하는 것이 아니라 또 네트워크의 데이터 전송(신호 반응) 속도와 대역폭을 놓고 볼 때, 1M 회선에 10 메가를 보낸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걸리겠지만 어쨋든 데이터는 전달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의 컴퓨터가 너무 많은 인터넷을 차지 하지 않도록 조치를 해 줄 필요는 있습니다.

네이버 접속을 하는데 10M 가 필요한데, 다른 강사가 학생과 수업을 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네이버에 접속을 한다고 해서 또는 파일 다운로드나 엄청난 인터넷을 쓴다고 해서 그것이 다른 사람(또는 수업을 하고 있는 다른 강사에게 영향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것이 강사 개별 PC 별 속도 제한을 하는 이유입니다.

 

이전에는 QoS 를 썼습지만 요즘은 커넥션 제어를 쓰고 있습니다

QoS 를 쓰면 보다 세밀하게 PC 별 인터넷 속도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QoS 를 쓰게 되면 라우터의 동작 속도가 느려집니다.

ipTIME 을 비롯해서 대부분의 라우터에 들어가는 CPU 는 아주 느립니다. QoS 와 같은 무리한 기능을 쓰게 되면 CPU 의 속도 저하가 30% 이상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네트워크 손실 율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로 CPU 에 부하를 적게 주는 커넥션 별로 비율을 정해서 속도를 제한 하는 것입니다.

 

PC 별 최대 커넥션 비율은 한 컴퓨터가 전체 패킷 수에서 점유를 할 있는 (보낼 수 있는) 패킷의 퍼센티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image

.


 

콜 센터 컴퓨터 관리 - 사용 제한


 

[*] 콜 센터 컴퓨터 관리 - 사용 제한   
 

제가 하는 콜 센터 사장님 중 한 분은 하드디스크 초기화 기능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컴퓨터를 켤 때 마다 초기화 되므로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죠.

아주 자랑스럽게 "제대로 잘 하고 있다."라고 말씀 하시길래 기분 상해 할 까봐 미처 말씀을 드리지 못했는데, 너무 힘들게 하고 계시더라구요.

우선 그런 프로그램은 대부분 유료이고 비싸며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익숙해 지면 쉽겠죠.

하지만 윈도우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기능을 쓰면 아주 좋습니다.

"자녀 보호 설정"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때 자녀를 콜 센터 직원(강사)라고 생각을 합시다.

제가 게을러서 밑에 화면 캡춰를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어렵지 않은 것이므로 한 두번 실습 해 보면 쉽게 가능합니다.

image

 

1. 자녀(강사) 계정을 관리가 권한을 주어서 만든다.

2. 자녀 계정에 로그인을 하여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3.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해서 자녀 계정에 부여한 관리자 권한을 회수한다.

4. 자녀 계정에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위와 같이 하면 됩니다.

주의 할 점은 필요한 프로그램(화상 영어, 녹음 프로그램 등)을 자녀 계정에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하면 가장 좋은 점은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정말 아주 세밀할 정도로 프로그램 실행을 막습니다. 바이러스 검사하는 프로그램도 선택을 해 줘야 하지만,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자체도 실행시키지 않습니다.


 

콜 센터 인터넷 관리 2편 - 특정 웹 사이트만 접속 허용.


 

[*] 특정 웹 사이트만 접속 허용   
 

강사들이 인터넷 많이 쓰죠? 구글, 페이스북,  등등..

강사가 인터넷을 쓰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강사가 수업이나 수업 준비 집중하지 않고 인터넷 브라우징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 아니라,

웹 브라우징을 한번 할 때마다 다른 강사의 인터넷 속도가 저하 되어 전체 수업에 막대한 지장이 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인터넷의 속도가 제한 되어 있는 경우, 홈페이지 한번 접속 할 때 마다 강사의 목소리가 끊기고 비디오가 정지되고 하는 것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전체 차단 후, 몇 몇 홈페이지만 열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경우, 가장 큰 장점은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없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자체가 거의 차단 되니 바이러스가 침입 될 가능성이 아주 적다는 것이죠.

물론 바이러스 활동을 막기 위해서는 아 방법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99% 예방이 되지만, 1% 예방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곧 쓰게 될 다음 글을 보시고 이 두가지를 혼합하면 180% 정도의 바이러스 예방 및 네트워크 보호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image

 

위에 보시면 5. 항목에 내부 강사 컴퓨터들은 모든 웹 접속을 막았습니다.

그리고 강사가 접속할 홈페이지만 열어놓았습니다.

스카이프 5.0 에서 친구 등록 매커니즘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스카이프 서버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네요.

아 ... 머리 아픕니다. 스카이프에 전화를 해서 핵심 코더와 대화를 했는데 너무 기술적인 것이고 벼룩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우는 겪이니 그냥 쓰던지, 웹을 풀어서 쓰라고 하네요.

 

시간 만 조금 들이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겠는데, 그 시간이 안나네요 ㅡㅡ;

 


 

콜 센터 설립 시 주의 점 - 고객 확보가 우선


 

[*] 콜 센터 설립 시 주의 점 - 고객 확보가 우선   
 

image 콜 센터 설립시 주의 할 점.

 

콜 센터 설립을 하고자 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컨설팅 업체에 잘 못 맡겨서 시작도 못하고 망했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엮시도 컨설팅 업체에 회사 설립 서류를 맡겼었는데, 정말 힘들었었구요, 그리고 주위의 다른 분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실제로 시작도 못하고 망하신 분들을 봐 왔습니다.

 

처음 콜 센터 설립을 할 때, 위치나 주위 환경, 회사 서류 및 설립 절차, 여건, 설비, 인터넷 등 등 여러가지로 많이 따집니다.

 

막연히 콜 센터 잘 설립을 해 놓으면, 또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해 놓으면 강사들이야 수당제로 해서 학생 없고 수업 안하면 월급을 안줘도 되고 수업 없으면 컴퓨터 안켜서 전기세도 안나가고

고정비인 월세와 인터넷비 만 조금씩 넣으면 되지 않겠느냐,

또는 저렴한 서비스로 경쟁력있게 운영을 하면 학생이나 가맹사가 많이 모이지 않겠느냐, ...

등 등 희망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물론 희망적인 생각을 하니까, 콜센터를 설립하는 것이 겠죠.

 

정말 문제는 콜 센터 설립이 아니라는 것을 콜 센터를 설립하려는 분들은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콜 센터는 자본만 있으면 누구나 번듯하게 설립할 수 있습니다.

 

자본이 작아도 알뜰하게 하면 왠만한 콜센터 설립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으로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학생 모집 또는 협력사의 모집입니다.

 

이 것은 돈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마케팅,광고,홍보 비용을 따로 책정을 해 놓는 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제대로 된 컨설팅 업체라면 여러분들에게 이런 조언을 할 것입니다.

 

"지금 현재 학생이 없다면 콜센터를 설립하지 마라. 협력사나 미래의 어떤 약속을 해 주는 업체는 믿지마라. 그들은 반드시 등을 돌릴 것이다."

 

"마케팅, 광고, 홍보로 학생을 모으기에는 온라인영어 시장의 경쟁이 너무 심해졌다."

 

중국과 일본도 마찬가지 입니다.

 

중국과 일본 시장을 뚫겠다고 하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저 엮시도 많은 시도를 해 왔구요.

하지만 대한민국 만큼 그 쪽 시장도 경쟁이 아주 치열합니다.

 

한국 시장에서 살아 남지 못하면 남의 나라 시장에서 살아남기가 몇 십배 더 어렵습니다.

 

자칫 콜 센터를 설립하려고 목표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께 찬 물을 끼 얹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럽지만, 한번 쯤 드리고 싶었던 얘기였습니다.

콜 센터 설립. 그 자체는 아주 쉽습니다.

 

적은 돈으로 좌석 20개 정도의 콜센터를 직접 만드시는 분 많습니다.

 

저 엮시도 개인 회사로 더미 세우고 직접 망치질 해서 정말 적은 돈으로 콜 센터를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콜 센터를 설립하려 한다면 콜 센터 설립을 도와 줄 컨설팅 업체를 찾아가서 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데려 다 줄 콜 센터를 찾아가야합니다.

 

동네는 큰 데 학원이 하나도 없어서 학원을 열기만 하면 주위 아파트 단지의 모든 어린 학생이 자기 학원으로 몰려 오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동네는 작은데 학원이 학생 수 보다 더 많아서 학원마다 학생이 한명도 없이 파리만 끓는 상황입니다.

 

"영업에는 자신이 있다.", "마케팅에는 노하우가 있다.", "다~ 연줄이 있어서 문제 없다."... 이렇게 자신하며 콜센터 만들고 몇 개월 만에 접은 곳 많습니다.

 

고객 확보가 우선입니다. 그리고 콜센터를 만들어야합니다.


 

콜 센터 인터넷 관리


 

[*]  콜 센터 인터넷 관리  
 

인터넷은 잘 되는데, 웹 접속이 상위 네트워크 단에서 막혀 버렸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은 반드시 상위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인데,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니, 홈페이지 접속만 다른 인터넷을 쓰도록 했습니다.

 

인터넷은 데이콤을 쓰고 홈페이지는 디지텔을 쓰도록 조정을 했습니다.

원인을 고쳐서 써야 하는 것이 올바르고 제 성격 상 그것이 맞는데, 웹 접속에 필요한 트래픽을 중요하지 않는 네트웍에 연결하고 실제 화상 영어 수업에 필요한 중요한 트래픽을 안전한 네트웍에 넣어 따로 따로 분리해서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그냥 이렇게 쓰려고 합니다.

 

어떻게 컴퓨터 하나에서 홈페이지 접속은 KT 인터넷으로 하고, 게임은 Dacom 으로 할 수 있을까요?

저는 2 WAN 라우터로 ipTIME 을 사용합니다. 계속 ipTIME 만 쓰고 있는데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딱히 마음에 드는 다른 모델도 없고...

 

image

 

image

 

 

옛날에 대학 시절에 전산 학술 부장으로 있으면서 공유기가 없어서 직접 리눅스로 IP Forwarding 이나 C 클래스를 몇 개의 D 클래스 그룹으로 나누는 등 네트웍 관리를 했었는데, ...

아 옛날 생각납니다...

 

 

 

 

 

 

 

 


 

Wednesday, March 16, 2011

위세너 화상 영어 저가 프리미엄 서비스


 

[*] 위세너 화상 영어 저가 프리미엄 서비스   
 

image

위세너는 과거 100% 재택 강사와 사업을 진행해 왔으나 지금은 100% 영어 교육 콜 센터 사무실 근무 강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8 년 부터 마닐라에 사무실을 두고 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2010 년 후반기에 사무실을 클락으로 이동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약간의 마닐라 사무실 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는 합니다.

저희 클락 사무실은 KT 전용선과 DACOM 전용선을 두개 동시에 쓰고 있습니다.

유사 시에 백업으로 쓸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며, 필리핀 로컬 ADSL 인터넷도 백업으로 쓰고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와 안정성 확보에 비용을 아끼지 않습니다.

모든 모뎀은 UPS 에 연결이 되어져 있어 정전이 되어도 인터넷 이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모든 컴퓨터는 2010 후반기 부터 2011년 초반까지 전량 노트북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따라서 정전이 되어도 노트북의 배터리로 유지를 하며 수업을 그대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무실 옆에는 사무실 크기 만한 아주 큰 대형 발전기가 있습니다.

정전이 되면 2분 이내에 아주 충분한 전력이 공급이 됩니다.

작년 후반기에 많은 비와 태풍이 와도 끄덕없이 수업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강사도 면접과 트레이닝을 해서 100 명에 한명 정도 뽑을 만큼 엄선해서 뽑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부분에서 안정적인 이며 발전적으로 변해 왔습니다.

위세너는 "최저가 최고 품질"이라는 모토 아래 2007 년 부터 지금까지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홈베이스 프리랜서 강사와 수업을 할 때와 직접 콜 센터 사무실을 차리고 강사를 고용해서 수업을 할 때에는 원가 공급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위세너는 더 이상 "최저가" 서비스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른 데 보다 더 비싸네요?" 라고 물어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무리 자세히 설명을 해 드려도 이해를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위세너는 아직 까지도 "저가 프리미엄 서비스" 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 것은 오직 "규모의 경영"이 될 때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강사가 10 명도 안되는데, 전용선 놓고 수업을 하면 원가가 엄청나게 비싸게 나오겠죠.

적어도 강사가 100 명 정도 수업이 풀로 돌아갈 때, "저가 프리미엄" 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는 것입니다.


 

소규모 사업을 위한 위세너 화상 영어 창업 제안


 

[*]  소규모 사업을 위한 위세너 화상 영어 창업 제안  
 

image

소규모 사업을 위한 위세너 화상 영어 창업 제안

 

안녕하세요, 위세너 송재호입니다.

최근 수학 학원이나 공부방에서 화상 영어 접목에 관한 문의가 많이 옵니다.

제대로 된 화상 영어 창업을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학생에게 서비스 차원에서 수업을 진행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세너는 가맹비가 없어서 아주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그 비용 마저도 부담스러울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원 또는 공부방 사장님들을 위한 특별한 창업 제안을 해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ithcenter.co.kr 에서 확인을 하시거나 070 7893 1741 로 문의를 해 주십시오.


 

리잘 공원(Rizal Park)


 

[*] 리잘 공원(Rizal Park)

image

필리핀의 국민적 영웅 호세 리잘(Jose Rizal)을 기리는 공원으로 마닐라만 근교 로하스 거리에 있다.

스페인 식민정책에 항거하던 리잘이 1896년 이곳에서 총살당했다. 공원 입구의 리잘 기념탑 앞에서 무장한 헌병이 이곳을 지킨다.

기념탑 뒤에 그가 죽기 직전 조국 필리핀을 위해 남긴 시 "나의 마지막 고별(Mi Ultimo Adios)"이 세계 주요 국어로 번역되어 있다.

공원 내부는 '마닐라의 허파'라 할 만큼 숲이 무성하고 정원이 잘 가꾸어진 휴식공간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말에 야외강당에서 콘서트가 열리고 북동쪽 부르고스 거리(P. Burgos Street)에 구석기시대의 유물을 소장한 박물관이 있다



마닐라 대성당


 

[*] 마닐라 대성당

산티아고 요새를 가로질러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인 마닐라 성당에 이른다.

1581년 건축된 후 화재, 지진으로 손상되어 6차례에 걸쳐 개보수되었다. 로마네스크 건축양식으로 우아한 석조술을 엿볼 수 있다.



마닐라 산티아고요새(Fort Santiago)


 

[*] 마닐라 산티아고요새(Fort Santiago)

인트라무로스(Intramuros) 북서쪽에 위치한다.

에스파냐 군대의 본부였고 호세 리잘(José Rizal)이 사형선고를 받고 수감되었던 곳이다.

파시그강(Pasig River) 하구가 내려다보이는 전략적 요충지이며, 일본군 점령기 동안 수많은 필리핀인들이 이곳에 수감되었다가 목숨을 잃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파괴되었던 많은 부분을 1950년대에 복구해 공원으로 조성하였고 특히 요새 입구의 성벽을 정교하게 복원하였다.

스페인 시대에는 필리핀인의 출입이 철저히 통제되었으며, 오직 부역자들이 낮 동안 성 안에서 노동을 강요당하다 저녁에 성문 밖으로 쫓겨나곤 하였다.


코레히도르섬(Corregidor I.)


 

[*]코레히도르섬(Corregidor I.)

면적 5km2, 최고점은 194m이다.

바위가 많고, 북쪽의 바탄반도와 너비 5.7km의 해협을 사이에 두고 마닐라 방위의 요충을 이룬다. 18세기에 에스파냐가 요새를 구축하였으며, 20세기 후로는 미군의 군사 기지로 강화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때(1942) 미군과 일본군 사이의 공방전 끝에 일본군이 점령하였으나, 1945년 2월 미군이 필리핀 반격작전에 의하여 재탈환하였다. 전적지(戰跡地)로서 관광의 대상이 된다.



히든밸리(Hidden Valley)


 

[*] 히든밸리(Hidden Valley)

마닐라 근교에 위치한다.

수정같이 맑은 폭포수와 샘물, 온갖 꽃과 나무, 이름 모를 새들이 지저귀는 은밀한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킬링산 위에서 흘러내리는 폭포수와 지하에서 솟아나오는 맑은 샘이 천연 풀장을 만들고 있으며 우거진 숲 사이로 만들어진 오솔길은 삼림욕을 즐기기에 알맞다.

관광명소로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팍상한 폭포 (Pagsanjan Falls) 또는 마그다피오폭포(Magdapio Falls)


 

[*] 팍상한 폭포 (Pagsanjan Falls) 또는 마그다피오폭포(Magdapio Falls)

 

image

 

마그다피오폭포(Magdapio Falls)라고도 한다. 소도시인 파그산한의 국유지에 위치하며 높이는 91m이다. 주도(州都)인 산타크루스에서 가까우며, 마닐라에서 남동쪽으로 100km 떨어져 있다. 900m 아래쪽에 있는 탈라히브폭포(Talahib Falls)에서 배를 타고 깊은 계곡을 지나 한 시간 정도 가면 나온다.

폭포 바로 뒤쪽에 있는 악마의 얼굴 모습을 한 악마동굴(Devil's Cave)에 들어가면 쏟아져 내리는 물줄기가 바로 눈앞에 펼쳐진다. 거대한 용소(龍沼)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최근 들어 필리핀의 주요 관광 명소가 되었다.



나용 필리피노(Nayon Pilipino)


 

[*] 나용 필리피노(Nayon Pilipino)

마닐라국제공항 옆에 위치하는 필리핀의 민속촌이라고 할 수 있다. 영어로는 Philippine Villlage라고도 한다.

45㎡의 초지 위에 필리핀 원주민들의 전통과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재현해 놓은 곳이다. 필리핀을 대표하는 6개 지역의 생활양식과 가옥형태를 관찰할 수 있다.

전시관과 전시관 사이에는 나무 그늘 아래에 의자가 설치되어 있고 공원 가운데에는 커다란 연못이 있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안트라무로스(Intramuros)


 

[*] 안트라무로스(Intramuros)

마닐라 중심부를 흐르는 파시그강(Pasig River)의 남쪽 제방을 따라 16세기 말 스페인 정복자들이 세웠다.

 

성벽도시(Walled City)라고도 불리며 성벽의 길이는 약 4.5km, 내부 면적은 약 67.26헥타르이다.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성벽을 지었다.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여 1898년 미국에 점령당할 때까지 번성하였다.

그 후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일본의 점령하에 놓이게 되고 1945년 일본군에 대한 미국의 포격으로 많은 부분이 파괴되었다.

폐허로 변한 성벽도시를 재건하기 위해 1979년 4월 대통령령을 제정, 인트라무로스를 중요한 사적지와 관광지로 복구하기로 결정하였다.


도시 안에는 거주지·교회·학교·정부청사가 있었고 특히 산티아고 요새(Fort Santiago), 성어거스틴 교회(San Agustín Church), 마닐라 대성당(Manila Cathedral) 등이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마닐라 차이나타운(Manila's Chinatown)


 

[*] 마닐라 차이나타운(Manila's Chinatown)

스페인의 성벽 도시인 인트라무로스(Intramuros)의 반대편에 파시그강(Pasig River) 바로 건너 위치한다.

옹핀 거리(Ongpin Street)에 자리 잡고 있다.

보석상, 시계상, 식품점, 과일상은 물론 온갖 한약재를 취급하는 한약방과 돼지다리, 베이징 오리, 기름에 튀긴 통닭을 내놓는 음식점이 있다.

향내음이 가득한 골동품상, 붉은 지붕의 불교사원과 거리를 항상 수놓고 있는 중국음악의 선율은 차이나타운의 특징이다. 트라이시클(Tricycle)을 이용할 수도 있다.


CCP - 필리핀 문화센터(Cultural Center of the Philippines)

 

[*] CCP - 필리핀 문화센터(Cultural Center of the Philippines)

 

CCP 는 어메이징 쇼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며 필리핀 문화의 산지로 발레·콘서트·연극 등의 예술공연이 열립니다.

국제회의가 개최되기도 하죠.

필리핀 전통예술의 기법을 소개하는 전시관이 있는 필리핀 국제회의장과 예술극장, 코코넛나무를 주재료로 지은 특이한 건축구조의 코코넛궁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 필리핀 전쟁


 

[*] 미국 - 필리핀 전쟁


 

image

 

필리핀-미국 전쟁은 1899년에서 1902년까지 미국과 필리핀의 전쟁으로 미국-필리핀 전쟁으로도 불리기도 한다.

 

요점은 이렇다.

 

1898년 12월 파리조약에서 미국이 필리핀을 2천 만달러에 샀는데, 1899년 아기날도가 대통령에 취임하며 이에 반발하게된다.

미국은 반항하는 필리핀인 60만명을 학살하게 된다.

 

[ 서론 ]

전쟁은 공식적으로 1902년 7월 4일에 끝났으며, 100여만 명이 넘는 필리핀인들이 죽었다. 그러나 살아남은 필리핀 군인들과 다른 저항군들이 1913년 미국이 통치를 끝낼때까지 미국의 침략에 저항했다. 또한 전쟁 과정에서 1901년 필리핀 발랑기가 학살 사건이 일어나기도 했다.

 

[ 배경 ]

1896년 이후 스페인에서 독립을 위해 싸운 필리핀 사람들은 에밀리오 아기날도 아래 1898년 6월 12일에 독립을 선언했지만, 1898년 12월, 미국은 미국-스페인 전쟁으로 필리핀 독립을 돕기위해 스페인을 물리쳤음에도 불구하고, 파리조약에서 2,000만 달러로 필리핀을 구매하고, 자국의 식민지로 삼으려 했다. 1899년 1월 1일 아기날도가 초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그는 다음 마로로스 의회를 조직했는데, 미국에서는 8월 14일에 11,000명의 지상군이 필리핀을 점령하기 위해 보내졌다. 미국은 필리핀 침략을 위해 잔혹하고, 극악하게 반항하는 필리핀인 60만명을 학살했다. 이 때, 필리핀 주둔 미군 사령관으로 실질적인 필리핀 식민지 총독이 된 것이 아서 맥아더 주니어로 그의 셋째 아들이 더글러스 맥아더이다.

 

[ 과정 ]

미국은 필리핀 측에서는 동맹이 아니라 지배자가 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필리핀 군대와 미국 군대의 관계는 극도로 긴박한 것이었다. 1899년 1월 21일, 필리핀의 제1 공화국이 건국된다.
1899년 2월 4일,산 후안 델 몬테 다리에서 미국이 지배하고 있는 지역에 들어선 필리핀 병사가 사살되었다. 최근 필리핀이 실시한 조사에서는 사건 현장은 현재 마닐라 시내 소시에고 거리였다고 한다. 당시 미국 대통령 윌리엄 매킨리가 이 사건은 필리핀 측에 의한 마닐라 시내에 대한 공격이었다고 신문에 말했고, 필리핀 측에 책임을 요구했다.
맥킨리 정부는 아기날도가 이끄는 정부를 범죄자 집단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의회를 통한 정식 개전 통고는 실행되지 않았다. 주된 이유로서 2개 들 수 있다. 첫째, 필리핀측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는 것이었고, 국가 간의 전쟁이 아니라 정부에 대한 반란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미국 측이 지배하고 있던 것은 마닐라뿐이었다. 다른 하나는 미국-스페인 전쟁에 의해 핍팍받던 재정을 염두에 두고, 미국병사의 전쟁 치료를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전쟁이 아닌 경찰 활동이라고 선언한 것이다.



온라인 사업체 보증 보험 납입 확인


 

[*] 온라인 사업체 보증 보험 납입 확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예상치 못해서 사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보험 처리를 하기 위해서 보험에 들게 됩니다.

또 회사와 회사간의 거래(예를 들어 네이버와 협력을 할 경우)를 할 경우, 회사의 신용도를 높이는 수단으로 보증보험에 가입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 보험에 들지 않아도 홈페이지 운영을 할 수 있지만 격이 있고 급이 있는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전자 결재 시스템 업체 뿐만 아니라 광고 대행 업체 포털 등과 협력을 할 때 기본적으로 요청을 하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저는 여러 개의 사이트에 보증 보험을 들어놨습니다.

최저 가입 금액은 500 만원이며 매년 9만6천원의 금액이 들어갑니다.

아래의 화면은 제가 1천만 원짜리 보험을 든 것입니다. 1년에 20만원 정도 합니다.

 

image

 

제가 위 보험을 오늘 갱신을 했습니다. 조금 전 까지만 해도 "정상"으로 표시되지 않고 "해지 9일전"으로 나왔었는데, 곧 바로 연장 처리가 되었나 봅니다.

 

보증 보험 납입 기간에 대해서 한번 확인을 해 보시라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보증 보험을 연장 안하고 해지가 되면 어떻게 되나구요?

 

여러분들이 전자 결재를 통해서 상점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면 정산이 되지 않고 일시 묶여있게 됩니다.

 


 

느닷없이 날라 온 해킹 시도 경고


 

[*] 느닷없이 날라 온 해킹 시도 경고   

깜짝 놀랬네요.

 

정말 해킹, 공격, 사이버 테러라면 자다가도 이가 빡빡 갈립니다.

 

사이버경찰청, 사이버테러담당 기관 등 수 없이 고발을 했지만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하고 스트레스 엄청 받아서... 결국은 돈으로 해결을 했다는...

 

오늘 메일을 확인하는 중에 갑자기 해킹 시도 라는 문구가 띄어서 내용을 읽어 보니 글쎄..

 

xxx.50.xxx.2xx 아이피로 XSS 공격이 있었습니다.


관리자 권한을 탈취하려는 접근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아이피는 차단하시고 의심되는 게시물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흐미...

 

물론 제가 운영하는 서버는 아주 튼튼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서버의 그누보드 프로그램에서 전송해온 메일 내용입니다.

물론 이런 허술 한 공격에 당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과거 너무 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어서 ...

 

 

전화 화상 영어 콜 센터 사업을 하면서 무슨 해킹이니 사이버테러니 이런 말을 하냐고 이해를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해커... 저 한 테 돈 달라고 집요하게 조르던 그 해커...

 

아... 아련한 기억이 떠오르려고 합니다.


 

Wednesday, March 9, 2011

오버추어의 선전


 

[*] 오버추어의 선전   

대한민국의 광고는 오버추어가 독점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음이 오버추어에 합세를 함으로서 2010 년 한 해 동안만 대한민국의 75% 이상의 클릭을 오버추어가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저 엮시 오버추어에 올인을 했고 같이 협업을 하던 가맹사들 뿐 만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광고주들이 오버추어에 매달렸습니다.

2011 년 네이버가 오버추어와 결별하면서 저는 오버추어가 망할 줄 알았습니다. 물론 오버추어는 세계적 기업이므로 한국 시장을 내 준다고 망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한국에서는 철수를 할 줄 알았습니다.

네이버와 결별한지 2개월. 모양새를 차린답시고 작은 업체나 사이트들과 제휴도 하고 광고 소진 비용도 낮아지고 했지만 결과적으로 실질적인 효과 부분에서 감소를 했다는 평가입니다.

체감되는 조회 수, 클릭 수, 효과 등 모든 면에서 감소를 했어며 굵직은 제휴사 부터 군소 업체들까지 모두 오버추어와 등을 돌렸습니다.

특히, 오버추어에 광고를 내면, 네이버에 나오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이는 대한민국의 모든 광고대행업체들이 이구동성으로 평가를 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한편으로는 아직 망하지 않고 잘 버티고 있는 오버추어의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모든 면에서 예전 보다는 못하지만 꾸준히 클릭 율이 나오는 것을 보면 생각보다 오버추어가 선전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image

 


 

Monday, March 7, 2011

소셜 커머스 ( Social commerce )


 

[*] 소셜 커머스 ( Social commerce )    
 

소셜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것입니다.

소셜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말하는 것으로 웹 상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이 대표적인 예이며 그러한 인적 네트워크(자원)을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소셜 커머스라고 합니다.

소셜 커머스는 다른 말로 소셜 쇼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소셜 커머스는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영업"을 하는 것을 말하지만 이것을 한국 말로 바꾸면 "공동 반값 할인 구매"가 됩니다.

"Social commerce" 가 왜 한국말로 바꾸면 "공동 반값 할인 구매"가 될까요?

그것은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소셜커머스라고하면 무조건 50% 반값에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50% 반 값이 아닐 수도 있고, 할인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50% 반 값으로 할인해서 물건을 거래하는 것이 소셜커머스의 대표적이자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인터넷에서 소셜커머스의 유래나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시면 모두가 다 할인 공동 구매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최소 50% 에서 최대 90% 까지 할인을 하는 것으로 높은 할인율을 통해서 판매업체가 박리다매와 홍보 효과를 동시에 기대하는 것입니다.

소셜커머스를 진행 할 때에는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여야지만 높은 할인율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스스로 나서서 물건을 구매 할 사람을 모읍니다.

즉, 판매자는 상품만 올려놓으면 소비자들이 스스로 그룹을 형성해서 공동구매를 진행하게 되므로 마케팅 비용이 적게들어갑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과금 공식


 

[*] 네이버 파워링크 과금 공식

 

파워링크 1위로 비딩(입찰)을 하는 경우,

과금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차순위 순위지수] / [본인 품질지수] + 10원 = 과금 금액

순위 지수는 단순히 입찰가만으로 정해 지는 것이 아니라,

[최대클릭비용] X [품질지수] 로 정해집니다.

따라서 입찰가(최대 클릭 비용) 만 높인다고 자신의 광고가 다른 경쟁사를 물리 치고 고객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품질 지수는 "광고효과 + 키워드 + 광고문안 / 사이트 연관성" 로 결정이 됩니다.

따라서 품질 지수가 높으면 적은 광고비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오버추어나 구글도 마찬가지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 페이스북 광고   

생각보다 비싼 페이스 북.

페이스 북은 검색 광고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겟을 정해서 광고를 할 수는 있습니다.

제안하는 입찰가에 따라서 광고를 세팅했는데, 클릭당 0.17 달러가 지출되었습니다.

클릭 당 약 200원을 지불하는데, 비싼 편입니다.

0.21 달러가 권장 입찰 가였는데, 별로입니다.

 

(아래 그림은 2011년 3월 7일 하루치 광고입니다.)

image
 

 

그래서 지금 현재는 입찰가를 0.05 로 낮추어 놓았습니다.

 

검색 광고도 아니고, 그래서 효과도 떨어 질 뿐더러 클릭도 많이 발생하지 않고, 비싸기만 합니다.

 

좀 더 연구를 해야 겠죠.

 

Sunday, March 6, 2011

위세너 회사 휴일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위세너 회사 휴일  
 

저희는 기본 적으로 한국 휴일을 따릅니다.

하지만 필리핀에도 중요한 휴일이 있습니다.

위세너 회사에서는 필리핀 휴일 중 이틀을 뽑아서 쉬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 부터 남아 있는 2011 년의 휴일을 아래와 같이 발표해 드립니다.


Year 2011

Good friday - April 22 (Friday)

Children’s day - May 5 (Thursday)

Buddah’s birthday - May 10 (Tuesday)

Memorial Day - June 6 (Monday)

Independence Day - August 15 (Monday)

Chusuk Holiday - September 12 (Monday)

Chusuk Holiday - September 13 (Tuesday)

Kae-Chun-jul - October 3 (Monday)

All Saints Day - November 1 ( Tuesday)

 


 

필리핀에서의 영어 사용 현황


 

[*] 필리핀에서의 영어 사용 현황

image 안녕하세요. 오늘은 필고 회원님들께 필리핀에서 영어를 얼만큼 쓰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필리핀에서 살고 있는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필리핀의 공문서는 거의 모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기관이나 어떤 서류를 접한다고 하더라도 따갈로그(필리핀 표준 말)로 된 영어 문서는 접할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저는 5년 동안 수 없는 문서를 주고 받았지만, 단 한번도 영어가 아닌 적은 없었습니다.

 

극장에서 할리우드 영화를 볼 때, 한국 처럼 더빙이 되거나 한국 번역 글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영어가 그대로 나옵니다.

( TV 에서는 더빙이나 서브타이틀이 나오기는 해요. )

 

필리핀 사람들이 할리우드 영화를 보기 위해서, 고등학교 이상 졸업한 10대에서 30대 정도면 무난합니다.

 

필리핀 사람이 고졸 정도면 영어를 구사하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고 보셔도됩니다.

 

물론 간혹 대학을 졸업해도 영어를 잘 못하는 필리핀 사람이 있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필리핀 전 국민들이 영어를 잘한다는것은 결코 아닙니다.

 

배운 사람 또는 평소 TV 에서 영어를 자주 접하고 외국인을 자주 접한 사람은 영어를 구사 할 수 있지만,

그 외 못배우거나 나이가 든 사람들은 영어를 잘 하지 못합니다.

 

필리핀에서는 초등학교때부터 영어 교육을 전문적으로 하여 고등 학교에서는 책 자체가 아예 영어로 되어 있으며 수업시간에 영어만으로 수업을 하기도 합니다.

 

필리핀에서 영어는 한국 처럼 시험을 위해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의사소통을 위해서 또는 제 2 국어로서 언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영어를 초등학교 때부터 하지만 필리핀 보단 영어에 노출빈도가 그리 높지가 않습니다.

 

가끔 씩 이런 분들을 만납니다. 영어 공부를 위해서 필리핀 여자 친구를 사귀어서 같이 대화를 하며 영어 실력을 늘리겠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연애는 연애고 공부는 공부입니다. 한 마리의 호랑이도 잡기 힘든데, 두 마리의 호랑이를 한꺼번에 잡겠다니 어불 성실입니다.

 

영어 배우러 왔다가 여자 잘못 사귀어서 따갈로그 배우고 돌아가는 학생 많습니다.

 

물론 영어를 잘 구사하는 여성이나 영어 강사를 사귀어서 매일 매일 특강을 받는 다면 모르겠지만, 그런 엘리트 여성이 여러분과 연애도 하고 영어도 가르킬리는 만무합니다.

 

필리핀을 찾는 많은 분들이 여행도 하고 영어 공부도 하고, 또는 영어 공부를 위해서, 영어를 쓰기 위해서 몰에도 가고 시장에도 가고 합니다.

 

이왕 그렇게 하신다면 과감하게 후회 없이 하셔야합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말문을 트이기 위해서는 필리핀 어학 연수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영어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는 분이 아니라면, 가끔씩 한 눈을 팔게 되면, ... 그 결과가 오히려 최악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 나라에 어학 연수를 가던, 또는 그냥 독방에서 혼자 공부를 하던 스스로 하고자 하는 의지가 충만하다면 요즘은 오디오, 비디오, 온라인 화상 일대일 수업 등 등 방법이 많으므로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영어 어느정도 하시나요?

 

저랑 영어로 대화 해 보실분?

 

쪽지주세요.

 

필고 thruthesky



Saturday, March 5, 2011

마닐라 그린힐의 클럽 필리피노


 

[*] 마닐라 그린힐의 클럽 필리피노

그린힐에는 유명한 장소가 하나 있습니다.

그린힐 쇼핑몰에만 왔다 갔다 하면 쉽게 알아 차리기가 어려운 클럽 필리피노가 있습니다.

또는 많은 사람들이 그린힐 쇼핑몰 근처에서 클럽 필리피노가 있으며 꽤 유명하다고만 알았는데, 왜 유명한지 모르는 것 같아서 필고 회원님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986 년 2 월에 필리핀에는 대통령 선거가 치뤄집니다.

필리핀의 독재자 마르코스가 부정 선거를 통해서 코라존 아키노에 대해서 승리를 하자 1986년 2월 22일 국방위원장과 사령관 등이 기자회견에서 더 이상 마르코스 정보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말하고 코라존 아키노가 진정한 승자임을 발표하게 됩니다.

이 발표가 있은지 1시간 후 정부의 손 아귀 아래에 있지 않은 유일한 라디오 채널 베리타스를 통해 기독교 추기경이 EDSA 에 모여서 코라존 아키노 및 그 지지자들에게 힘을 싫어 주자고 간청합니다.

그 즉시 필리핀의 신부와 수녀들이 ESDA 거리 모여듭니다.

갑자기 ESDA 거리 한복판에 출현한 신부와 수녀들에 놀라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게 되었으며 거리는 축제의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유명 가수와 배우들이 관중을 리드하고 온 가족이 나와 즐기며 화합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부와 수녀가 밤샘 집회를 하고 순식간에 필리핀이 하나가 되는 단결의 모습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 1 차 피플파워입니다.

 

이 일이 있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코리 아키노는 그린힐의 클럽 필리피노에서 상임법관, 라우렐 부통령 및 여러 정치인 앞에서 대통령 취임식에 선서를 하게 됩니다.

이 때 클럽 필리피노 바로 앞에서 부터 EDSA 거리로 이어지는 행렬에서 약 2백만명의 관중들이 이를 축하하고 "바얀 꼬" (나의 고향)이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코리 아키노가 대통령 선거 행사 때 입은 노란 색 옷을 많은 관중들이 입었습니다. 현 아키노 대통령의 노란 리본은 그 어머니를 상징하는 심볼이랍니다.

그리고 그가 자주 표현하는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펼쳐 보이는 것은 "Laban" 의 L 자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코리 아키노와 피플파워 때 부터 사용 된 것으로 "싸우자, 혁명을 일으키자"라는 뜻이 있습니다.

 

코리 아키노가 클럽 필리피노에서 대통령 취임식을 거행 한 지, 1 시간 후 마르코스 대통령은 말라카냥 궁(청와대나 백악관 같은 곳)에서 대통령 취임식을 거행했습니다.

 

피플파워로 혁명이 이루어진 이후, 많은 사람들이 던지는 질문 중 하나는

어떻게 해서 불과 몇 백 명이 안되는 소수의 사람들이 몇 방울의 피 흘림만으로 필리핀을 20년간 독재해 왔는가 이다.

 

 

 


 


필리핀 국제 결혼 시 몇 가지 변경 사항


 

[*] 필리핀 국제 결혼 시 몇 가지 변경 사항   
 


안녕하세요, 필고에서 많은 분들이 결혼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 결혼과 관련된 몇 가지 사항이 바뀌어 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 해 드립니다.

 

단순히 요약을 하면, 필리핀 국제 결혼 조건 더 까다로워 졌다는 것입니다.

 

"국제결혼이 폭증하는 상황에서 무분별하고 부적절한 국제결혼이 사회문제화하는 것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법무부에서 관련 법을 개정하였으며 2011 년 3 월 7 일 부터 적용이 됩니다.

 

필리핀(그 외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몽골, 우즈베키스탄, 태국 포함) 사람과 국제 결혼을 할 때 필요한 결혼 사증(F-2)의 발급 기준이 강화된 개정 법안(출입국 관리법)이 2011 년 3 월 7일 부터 적용.

 

첫 째, 결혼 비자(F-2) 의 발급 심사가 대폭 강화


둘 째, 국제 결혼 안내 프로그램 이수


셋 째, 국제 결혼 경험 유,무, 경제적 부양 능력, 범죄 전력, 건강상태 등의 정보를 배우자에게 올바로 제공했는지에 대한 검사


넷 째, 사증 발급이 불허되면 6개월 이내에 재 신청 불가

 


필리핀 여성과 국제 결혼 중매, 알선, 소개, 권유, 회원 등록 등은 인신 매매에 해당하는 범죄입니다. 절대 비용을 주고 서비스를 받지 마십시오! 인신매매범으로 평생 감옥에서 지낼 수 있습니다.
 

필고 www.philgo.com 에 오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플파워(People Power)


 

[*] 피플파워(People Power)  
 

'민중의 힘'이라는 뜻을 가진 '피플파워(People Power)'는 필리핀에서 발생한 2차례의 시민 혁명을 부르는 말로, 피플파워가 발생할 당시 집권하고 있던 마 르코스 대통령과 에스트라다 대통령이 모두 물러나게 됐다.

■ 1차 피플파워

1986년 2월25일 독재정권과 부패한 관리, 무능한 정부에 대항해 일어선 피플파워는 페르디난도 마르코스 대통령을 권좌에서 몰아내고 코라손 아키노가 대통령 자리에 오르면서 필리핀의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하였다.

피플파워 당시 국민들은 전면적인 토지개혁을 외쳤고 필리핀 국민과 세계 각국의 지지로 대통령이 된 아키노는 취임 이후 일련의 개혁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민주 질서 회복을 위해 노력했으나 피폐해진 경제와 마르코스 잔당에 의한 7번의 쿠 데타 시도, 기득권계층인 지주들의 압력에 타협 등으로 필리핀의 빈부격차는 마르코스 시절보다 더 극심해졌었다.

그리고 92년 5월 아키노는 대통령 선거를 통해 피델라모스 대통령에게 평화적으로 정권을 이양했다.
한편, 2002년 글로리아 마카파갈 아로요 필리핀대통령은 1차 피플파워가 발생한 2월25일을 특별국경일로 정했다.

■ 2차 피플파워

2001년 1월 수만명의 군중이 각종 뇌물 스캔들에 휩싸여있던 조셉 에스트라다 필리핀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시위를 전개했고 결국 에스트라다는 사임하였고 글로리아 아로요 부통령이 새 대통령에 취임하였다.


 
 


 


필리핀에서 쓰기 좋은 핸드폰, 스마트폰


 

[*] 필리핀에서 쓰기 좋은 핸드폰, 스마트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핸드폰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절대 상품 홍보하려는 것이 아니니 양해를 바랍니다.

 

작년에 삼성 갤럭시 5 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산 후 정말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아이폰3GS 를 오랜 동안 써 온 터라 지금 현재 갤럭시 5 는 그냥 제 책상 서랍에 쳐 박혀서 한 번도 빛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ㅡㅡ;;

옆집에 똑 같은 갤럭시 5 를 8,700 페소에 팔더라구요.

열이 받아서 제가 샀던 곳에 가서 가격표를 다시 보니, 프로모로 해서 9,190 페에 파네요. 아 열받아, 저는 첨에 12,490 페소를 주고 샀거든요. 제가 사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옆집 가격을 봤는데, 약 3천 8백 페소가 차이가 나니 열이 받지 않겠어요...

 

그래서 갤럭시5 아래 그림 나오죠? 저거 휴지통에 버릴려구요. (농담이구요. 그냥 아는 사람 주게요.)

 

image

(제가 산 곳. 이전에 프로모 업을 때, 12,490 페소에 샀음. )

 

약 일주일 후... 옆집에는 8,700 페소에 팜. 컹...

image

 

 


그런데, 갤럭시 S 와 똑 같은 디자인 발견!!!

 

image

 

위에 흰색 테두리 보이죠? Galaxy Ace 입니다. 옆에는 Galaxy Mini 가 있구요.

 

갤럭시 S 와 같은 갤럭시 시리즈로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Ace 는 액정도 크고 디자인도 뛰어난 편입니다. 사양에서 차이가 보이겠지만 그 외의 분에서는 갤럭시 S 나 차이가 없지 싶습니다.

 

한국돈으로 약 37만원 정도하네요.

 

컴퓨터로 홈페이지 글이나 메일 정도 관리를 하는 업무를 보는 분이면 정말 컴퓨터 대신 저런 거 하나 사서 들고 다녀도 좋겠습니다.

 

제가 잠시 써 본 갤럭시 5 는 아주 훌륭한 스마트 폰 모델이었습니다.

 

갤럭시 Ace ... 구매가 당기네요.

 

 

 


 


 


 
 
 
 
 


 


중국과 필리핀의 영토 분쟁


 

[*] 중국과 필리핀의 영토 분쟁  
 

요즘 필고에서 중국과 필리핀이 영토 분쟁 중이라는 글들이 올라와서 한번 살펴봅니다.

 
2002 년 11 월 중국이 동남아국가연한(아세안)과 분쟁 방지에 합의한지 약 7년 만(2009년 분쟁이 재 시작)에 다시 중국과 필리핀의 영토 분쟁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영토 분쟁이 발생하고 있는 지역은 아래의 그림에서 보이는 남중국해에 속하는 황옌다오 입니다. 필리핀 이름으로는 스카버러 라고 합니다.

 

중국이 분쟁을 다시 시작하자 미국이 필리핀 편을 들어서 함정을 보냈다고 합니다.

 

남중국해는 중국의 각종 수출입을 하는 통로이며 무엇보다 천연자원(석유, 가스 등)이 많이 묻혀 있는 지리라고 합니다.

 

사실 이 지역의 영토 분쟁은 2009 년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아로요 대통령이 황옌다오를 필리핀 영토로 편입하자 분쟁이 시작되었죠.

 

중국 대사가 항의를 하고 중국 정부가 4600 톤 급 어정을 출력하는 등 실력 행사에 들어가자 필리핀이 미국에 지원 요청을 해서 미군 군함이 급파 되기도 했었습니다.

 

미국이 필리핀의 편을 들어 중국을 견제하고자 한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image
 


 


 
 
 
 
 


 


Friday, March 4, 2011

국제결혼 절차 안내


 

[*] 국제결혼 절차 안내   
 

국제결혼 절차 안내

1. 결혼비자(F-2-1)신청에 앞서 국제결혼을 원하는 한국인은 미혼증명서(Legal Capacity to Contract Marriage) 발급 전에 영사면담을 실시하여 국제결혼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 받습니다
※ 결혼비자 신청 안내

    * 필리핀 결혼법에는 혼인관서인 시청에 결혼허가를 신청하면 일반인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청 게시판에 10일간 이해관계자의 이의제기 기간을 두어 그 결혼이 문제가 없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 동 결혼 사실을 공고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영사관에서는 한국인 결혼 신청자가 필리핀 배우자의 성장배경, 가족사항,  성격, 결혼의 진정성 등을 확인할 기회를 주고 필리핀인 배우자는 상대 한국인의 성격, 성실성 등 국제결혼 능력자인지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간  을 주어 성공한 국제결혼을 유도하기 위해서 2008.7.1부터 주재국에서 정하고   있는 공고기간 10일이상 체류자에 한하여 결혼비자(F-21) 신청을 접수합니다. 

   ▣ 국제결혼 영사면담 접수시간 : 오전 09:00-11:00시(비자 1, 2 창구)
       * 면담시간 오후 2:30분 (2시까지 영사관에 오셔서 대기) 
       * 면담은 한국인과 필리핀 배우자와 함께 받습니다.    

   ▣ 국제결혼 영사면담 시 제출서류
      ※국제결혼 면담양식(4종류)작성(영사관 민원실에 비치)
       1. 결혼인터뷰 기초자료 1부
       2. 언약서(SWORN STATEMENT) 1부
       3. 진술서(AFFIDAVIT) 1부
       4. 미혼증명서 발급 신청서 1부
      ※가져오실 서류     
       1. 한국인 여권원본 및 여권앞면(사진면) 복사 2부
       2. 한국인 혼인관계증명서 원본 및 복사 1부
       3. 필리핀 배우자 여권앞면(사진면) 복사 1부
          * 여권이 없을 경우 필리핀 NSO출생증명서 또는 ID 원본 및 복사 1부 
   ▣ 영사면담을 마치신 후 공증창구에 100페소를 내시고
       미혼증명서(Legal Capacity to Contract Marriage)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2. 필리핀시청 결혼 절차 안내

   1. 미 혼증명서(Legal Capacity to Contract Marriage)를 가지고 필리핀 배우자 거주지 시청에 결혼허가서 제출 
   2. 필 리핀은 중혼 및 이혼이 허용되지 않으므로 사전에 결혼 적격여부 심사(시청 게시판 10일간 공고)를 거친 후 시청발행 결혼허가증(Marriage Licence)을 수령하여 결혼식 거행
   3. 최종 통계청 발행 NSO 결혼증명서 수령
   4. NSO 결혼증명서 원본과 한글번역문을 가지고 한국호적관서(3일소요)에 혼인신고
          * 공증창구에 NSO 결혼증명서 영사확인 불필요
          * 단, 영사관 공증창구에 혼인신고서 접수하실 경우 1-2개월 소요
   5. 한국 호적관서에 혼인신고를 마친 혼인관계증명서 원본을 필리핀 배우자에게 송부
   6. 필리핀 배우자 영사관 비자 1,2 창구에 국제결혼비자 신청

▣ 국제결혼비자(F-21)신청 시 구비서류
   - 비자 신청서 1부
   - 배우자 여권원본 및 여권앞면(사진면) 복사 1부
   - 배우자 여권용(3.5x4.5) 사진 1매  
   - 국내혼인신고를 마친 혼인관계증명서(한글본) 원본 1부
   - NSO 결혼증명서 원본 1부
   - NBI 신원조회서 또는 Police Clearance 사본 1부
   - CFO 교육이수증 원본 및 복사 1부
   - 한국인 배우자의 초청장 1부
     ▲ 수수료 : 1,500페소
     ▲ 소요일 : WORKING-DAY 5일 (심사결과에 따라 WORKING-DAY 6일 이상 소요될 수도 있음.)
▣ 해당사항 추가 구비서류
   (1) 결혼중개업체를 통해서 만난 경우
- 국제결혼등록증 복사 1부
       - 보증보험증권 복사 1부
- 개별 계약서 복사 1부

   (2) 친인척의 소개로 만난 경우
- 친인척의 신분증 복사 1부
- 친인척의 NSO 필리핀 결혼증명서 복사 1부

   (3) 지인의 소개로 만난 경우
- 지인의 여권 또는 한국신분증 복사 1부

CFO 교육(Commission on Filipinos Overseas : 필리핀 해외동포위원회)

    CFO 홈페이지: http://smef-cow-phil.org
    CFO 주소: Good Shepherd Convent, 1043 Aurora Boulevard cor. Katipunan, 1108 Quezon city
    CFO TEL: 마닐라 02-913-6439, 911-1814 / 세부 032-235-3745~6

    필리핀 외교부 산하 CFO에서는 외국인과 결혼하는 필리핀인에 대해 출국 전 CFO교육을 의무적으로 받도록 하고 있으며, 필리핀인 배우자가 거주 자격(F-21)의 비자로 출국하고자 할 경우 CFO 교육이수증이 없으면 공항이민국에서 출국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배우자이름이 등재된 “혼인관계증명서”를 영문번역 하신 후 영사관에서 공증을 받아 CFO 기관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CFO 교육을 받기 전에 불가피한 사유로 한국을 일시적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가 충분히 소명되면 예외적으로 단기 관광비자(C-3)를 신청할 수 있으나 이 경우는 필리핀공항 출국시 왕복항공권을 준비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 있어서도 한국 국적을 취득하기 전에 필리핀을 다녀가고자 할 때 공항에서 또 다시 CFO 교육이수 문제로 불편을 겪게 될 우려가 크므로, 사전에 CFO 교육을 받고 배우자 자격의 결혼비자(F-21)를 발급 받아 출국하시기 바랍니다.

    결 혼비자를 받아 출국하는 경우, 편도 항공권으로 출국이 가능합니다.

국제결혼 주의사항 (결혼중개행위 불법)

    * 필리핀은 영리목적의 결혼중개 행위는 물론 결혼중개 업체의 설립도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며, 위반 시 중한범죄(인신매매범)로 분류되어 처벌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Anti Mail Order Bride Law)
    * 그 내용을 보면 개인, 단체, 법인 등이 광고나 뉴스, 팜플렛 등으로 결혼을 알선하고 중매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범죄로 적발되어 기소될 경우 6년 이상 8년 이하의 징역 및 8천페소 이상 2만페소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도록 되어 있으며, 외국인이 관련된 경우 이러한 형벌을 받은 후 추방되어 영구입국이 금지되므로 중개자를 이용하여 결혼을 하는 경우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맞선과 같은 일반적인 결혼소개 행위도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필리핀 현지에서 국제결혼 맞선을 보기 위해 국제결혼을 원하는 한국인이 호텔 및 맞선장소에 나갔다가 필리핀 NBI(범죄수사국)직원에게 적발되거나 필리핀인들로부터 불법행위를 무마해준다는 핑계로 금품을 요구받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불법 결혼중개 행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결혼목적으로 필리핀 방문하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 필리핀 대사관 -


 


필리핀 여성과 국제 결혼 중매, 알선, 소개, 권유, 회원 등록 등은 인신 매매에 해당하는 범죄입니다. 절대 비용을 주고 서비스를 받지 마십시오! 인신매매범으로 평생 감옥에서 지낼 수 있습니다.
 

필고 www.philgo.com 에 오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