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커머스 ( Social commerce )
소셜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것입니다.
소셜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말하는 것으로 웹 상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이 대표적인 예이며 그러한 인적 네트워크(자원)을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소셜 커머스라고 합니다.
소셜 커머스는 다른 말로 소셜 쇼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소셜 커머스는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영업"을 하는 것을 말하지만 이것을 한국 말로 바꾸면 "공동 반값 할인 구매"가 됩니다.
"Social commerce" 가 왜 한국말로 바꾸면 "공동 반값 할인 구매"가 될까요?
그것은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소셜커머스라고하면 무조건 50% 반값에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50% 반 값이 아닐 수도 있고, 할인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50% 반 값으로 할인해서 물건을 거래하는 것이 소셜커머스의 대표적이자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인터넷에서 소셜커머스의 유래나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시면 모두가 다 할인 공동 구매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최소 50% 에서 최대 90% 까지 할인을 하는 것으로 높은 할인율을 통해서 판매업체가 박리다매와 홍보 효과를 동시에 기대하는 것입니다.
소셜커머스를 진행 할 때에는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여야지만 높은 할인율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스스로 나서서 물건을 구매 할 사람을 모읍니다.
즉, 판매자는 상품만 올려놓으면 소비자들이 스스로 그룹을 형성해서 공동구매를 진행하게 되므로 마케팅 비용이 적게들어갑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